본문 바로가기
건강

[운동 및 건강] 크론병이란 무엇이며 왜 위험한지 증상으로 알아차리는 방법

by 오이농장 2022. 8. 29.
반응형

 

 

크론병은 염증성 장 질환(IBD)의 두 가지 주요 유형 중 하나입니다. 크론병 환자는 소장 및 대장의 일부 또는 전체의 부종과 관련된 증상으로 고통받습니다.

진단을 받는 크론병의 유형은 염증이 발생한 위치에 따라 다르며 여러 유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소장 말단과 대장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회장결장염이 가장 흔한 유형입니다.

크론병의 또 다른 일반적인 형태인 회장염은 회장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위십이지장 유형은 크론병이 위와 소장(십이지장)의 시작 부분에 영향을 미칠 때 발생합니다. 한편, 공장회염은 소아에서 더 흔히 진단되며 소장의 상부인 공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마지막으로 육아종성 대장염은 드물고 결장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다음은 무시해서는 안 되는 크론병의 몇 가지 증상입니다.

 

1. 식욕 / 체중 감소.

크론병 진단을 받은 사람들의 거의 20%가 식욕 상실을 보고합니다. 식욕 감퇴는 경련, 메스꺼움, 설사, 잦은 배변 및 피로를 포함한 여러 요인의 결과입니다.

크론병 환자의 식욕 부진의 또 다른 이유는 뇌와 위가 뉴런, 호르몬, 신진대사, 면역 체계 및 미생물의 신호를 통해 각각의 변화를 제어하고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염증은 균형을 깨뜨리고 무엇보다도 식욕 상실로 이어집니다.

 

2. 복부 통증.

크론병과 관련된 복통은 종종 쇠약해지고 재발 신호, 약물 부작용 또는 수술 합병증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위궤양, 맹장염 또는 위산 역류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새로운 또는 지속적인 복통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독감과 유사한 증상.

독감에 걸린 모든 사람이 열이 나는 것은 아니지만 오한과 마찬가지로 질병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위장 문제가 없더라도 크론병 환자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신체가 침입에 맞서 싸울 때 면역 체계가 활성화되어 종종 염증을 유발합니다. 크론병은 장에 염증을 일으키며 종종 열과 오한을 동반합니다. 이 염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농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론병과 관련된 또 다른 일반적인 독감 유사 증상은 식은땀입니다. 발한은 열과 관련된 체온 상승을 감소시킵니다.

 


 

반응형